서성란 경기도의원, 의왕시 지역 발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33억원 확보
상태바
서성란 경기도의원, 의왕시 지역 발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33억원 확보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5.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성란 의원, 노인복지부터 문화생활까지 삶의 질 향상 주력
▲ 서성란 경기도의원, 의왕시 지역 발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33억원 확보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서성란 의원이 의왕시 지역 발전과 주민 생활 안전 및 편의를 위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3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예산은 의왕시 전역의 주요 현안 사업 해결에 활용될 예정이다.

우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 강화를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에 바닥신호등을 설치하는 데 3억원이 배정됐다.

또한, 내손동 윗능안천과 고천동 일대에 하천 진입로 차단시설과 방재 관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노후 배수로 교체 등 재난 안전 인프라를 강화하는 데 10억원이 투입된다.

노인 복지 향상을 위한 예산도 포함됐다.

2011년에 설립된 건강누리 의왕시립노인요양원의 시설 개선 사업에 2억 5천만원을 배정해 쾌적하고 안전한 복지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백운호수제방 공영주차장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수직형 엘리베이터 설치에 4억 5천만원이 투입되며 내손도서관 자료실 리모델링에는 13억원이 배정돼 주민들에게 더욱 쾌적한 독서 환경과 문화적 혜택을 제공할 전망이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 개선과 내손도서관 리모델링 등 주민의 일상과 직결된 사업에 예산이 집중 편성돼 주민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서성란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을 통해 의왕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지역 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