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크] 인천 부평남부노인문화센터(센터장:우흔국)(이하 센터)는 16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F(인천)지구 제6지역(부총재:이정녀) 후원으로 새해맞이 떡만둣국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우흔국 센터장, 장혜정 사무장, 라이온스클럽 봉사자 15명이 참석하고, 센터 이용 어르신 200여 명이 새해맞이 떡만둣국을 함께 나누었다.
국제라이온스협회는 전 세계 약 5만개 클럽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그 중 354-F(인천)지구 제6지역은 지난 2023년부터 부평남부노인문화센터에서 월 1회 경로식당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장혜정 사무장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오늘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들과 떡만둣국을 나누고자 준비했다.”고 밝혔다.
우흔국 센터장은 “떡국의 떡은 무병장수 의미가 담겨있다. 우리 어르신들이 2025년 한해도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 행사를 준비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F(인천) 제6지역에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부평남부노인문화센터에서는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후원금·품을 모금하고 있다.
후원금·품 전달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전화 또는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032-525-5560).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