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두레 온’에서 사회적 경제와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 교육 진행
상태바
인천 미추홀구, ‘두레 온’에서 사회적 경제와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 교육 진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가치소비의 씨앗을 뿌리다
▲ 인천 미추홀구, ‘두레 온’에서 사회적 경제와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 교육 진행

[뉴스피크] 인천 미추홀구는 지난 6일 관내 사회적 경제조직의 홍보 및 판로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홍보관 ‘두레 온’에서 사회적 경제와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사업기관인 사회적기업 청청프로젝트연구소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도화동 해담어린이집 6~7세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돈에 대한 경제개념과 가치소비를 주제로 1시간 동안 교육과 체험활동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구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 경제교육프로그램을 올 연말까지 수시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두레 온’에서는 어린이 인지발달 교구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솜사탕과 알록달록한 풍선을 제공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주민들에게 즐거운 체험을 제공하고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 홍보와 더불어 즐거움과 쉼을 함께 드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