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크]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분과에서는 지난 24일 고양시 마두동 소재 국립한국경진학교에서 ‘건강한 내일을 위한 선택,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으로 시작하세요’라는 제목으로 HPV 예방접종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국립한국경진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건강을 위해 자궁경부암과 예방접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자궁경부암에 대한 인식을 높여 고양시 예방 접종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국립암센터 간호본부 최은수 수간호사가 △HPV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소개 △자궁경부암의 위험성과 예방 방법 △HPV 백신의 필요성과 효과 △HPV 백신 접종 현황 등에 대해 강의했다.
교육에서는 특히 HPV 백신이 자궁경부암을 예방할 수 있는 주요 수단이라는 점이 강조됐고 국가에서 지원하는 예방접종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도 상세히 이루어졌으며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예방접종 적극 참여를 약속했다.
이번 교육을 주최한 협의체 건강분과 최정미 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고양특례시의 예방 접종율이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하며 학부모들이 HPV 백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고 자녀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의체 건강분과에서는 고양특례시민과 미래 세대 아이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협의체 건강분과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HPV 백신 접종을 신청받고 후원금을 활용해 무료로 접종할 계획이다.
그밖에도 지역 내 다양한 건강과 관련된 요구에 대응하고 실행가능하고 창의적인 건강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고양시 4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사례 교육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