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 어린이물놀이장, 7월 2일 개장
상태바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 어린이물놀이장, 7월 2일 개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 어린이물놀이장, 7월 2일 개장
[뉴스피크] 양평공사는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두 달에 걸쳐 어린이들의 무더위를 날려줄 도심 속 피서지인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물놀이장은 종합놀이대를 비롯한 놀이 시설과 화장실 및 탈의실 등 편의 시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무더운 날씨로 인해 야외 여가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어린이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안전한 물놀이 시설 운영을 위해 수상안전요원 자격을 취득한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된 물을 매일 전량 교체하고 있다.

특히 주 1회 수질 안전 검사를 실시해 결과를 공개하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오후 5시까지이며 이용가능 대상은 2018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어린이로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 가능하다.

쾌적하고 위생적인 물놀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시입장은 어린이 100명으로 제한되며 외부음식 반입은 금지된다.

시설안전점검 및 오염방지를 위해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휴장하고 있으며 당일 날씨에 따른 물놀이장 운영 시간이 변경될 경우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용가능 시간을 확인 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의 일환으로 고객 편의성 증진을 위해 어린이집 한정 오전 1부 시간을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할 수 있어, 더 많은 어린이들이 물놀이 시설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평공사 신범수 사장은 “올여름 무더위를 피해 많은 이용객이 어린이물놀이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시설에 대한 각종 안전점검을 실시했고 향후 현장에도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양평 여름 관광지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