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15개 동 평생학습센터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상태바
인천 연수구, 15개 동 평생학습센터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평생학습센터로의 본격적 변화 모색
▲ 인천 연수구청사전경(사진=연수구)

[뉴스피크] 인천 연수구가 15개 동 평생학습센터 실무자를 대상으로 지난 5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평생교육법 개정으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연수구에서는 2024년 주민자치센터를 동 평생학습센터로 지정·운영하는 사업에 착수했으며 그 첫 사업이 실무자 연수다.

이번 연수는 동 평생학습센터로의 적극적 기능변화를 위해 자체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평생학습의 기본적인 내용과 생애설계상담 내용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동 평생학습센터의 상담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학습상담에 더해 생애설계상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과정이다.

연수 종료 후 7월부터는 동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개편 컨설팅도 운영될 예정이다.

생활체육 및 문화여가 분야로 편중된 프로그램을 직업교육, 시민참여 분야 등 생애단계별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다양화하고 신중년 대상 직업교육 과정에 집중해 프로그램을 개편하고자 한다.

본격적인 개편에 앞서 시범사업인 ‘신중년 신세계 프로젝트’를 추진해 연수구 15개 동 평생학습센터 직업교육 릴레이 특강도 하반기에 추진한다.

2025년부터는 15개 동 전체에 개편된 프로그램을 현장에 반영해 신규 프로그램들을 일정비율 확보하고 생애단계별 프로그램 재편으로 변화를 모색하고자 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지역 주민들의 삶의 현장에 위치한 주민자치센터를 동 평생학습센터로 지정 및 활성화해 주민들에게 일상에서 다채롭고 품격 있는 학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