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민관 합동 안전 점검 캠페인
상태바
인천 남동구, 민관 합동 안전 점검 캠페인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한 통학길 조성을 위한 민관 합동 안전 점검의 날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13일 전했다.

간석초교 등굣길에서 진행된 캠페인에는 박종효 구청장을 비롯해 남동경찰서 안전보안관, 녹색어머니회,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수칙 홍보와 함께 등굣길 교통지도를 하고 아이들이 스스로 학교 주변의 위험 요소를 신고할 수 있도록 안전신문고 홍보 물품을 나눠줬다.

또한, 간석초교에서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로 선발된 학생들이 안전 캠페인과 더불어 학교 주변의 위험 시설물 등을 살펴보고 위험이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안전신문고 어플을 활용해 신고할 수 있도록 현장 교육의 시간도 가졌다.

박종효 구청장은 “어린이는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서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안전 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동구는 안전에 관심이 많고 안전교육 및 체험훈련 등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 14명을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로 선발해 안전 캠페인, 안전 문화 교육 등을 함께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