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하나뿐인 나의스토리 책 출판기념회’ 개최
상태바
양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하나뿐인 나의스토리 책 출판기념회’ 개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양주시는 지난 20일 1인가구 프로그램‘하나뿐인 나의 스토리 책’출판기념회를 진행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양주시가족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자기돌봄과 1인 가구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4월부터 총 5회로 관내 거주하는 1인 가구 10명을 선발해 진행했다.

주 1회 글쓰기와 나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최종‘하나뿐인 나만의 스토리’를 책으로 펴낸 것에 대한 작은 출판기념회를 열어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 참여자는 “가족센터에서 운영하는 개인 상담에 참여하던 중 기회가 되어 1인 가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이렇게 나만의 책을 갖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기쁘다”며 “살아오면서 이룬 것이 없다라고 생각했는데 자신을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어 감격스럽다. 다른 분들의 이야기도 궁금하다”고 소감을 나누었다.

하나뿐인 나의 스토리로 시작된 1인 가구 프로그램 참여자는 책 출판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자조모임을 진행해 지속적으로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사회적 연결망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하나뿐인 나의 스토리’로 진행된 1인가구 프로그램이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 문제를 해소하고 자아 존중감과 사회적 연결망을 강화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