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안건 30건 다룬다"
상태바
평택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안건 30건 다룬다"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0.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등 안건 30건 심사, 주요 사업 현장 18개소에 대한 현장활동

[뉴스피크]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는 11일 오전 11시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등 관계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1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8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는 11일 오전 11시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등 관계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1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8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 뉴스피크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는 11일 오전 11시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정장선 평택시장 등 관계공무원이 출석한 가운데 제21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8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 뉴스피크

이번 임시회에서는 ‘국립과학관 유치 지원 결의안 ’ 등 총 11건의 의원발의 안건과 평택시장이 제출한 ‘평택시 상징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19건의 안건을 심사 의결하게 된다.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은 2020년도 주요 사업 현장 18개소에 대한 현장 활동을 한다.

권영화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가 진정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지만 아직 까지는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해 긴장을 늦추지 말고 코로나19를 완전히 극복하자”고 말했다.

특히 권 의장은 현장 활동과 관련하여 의원들에게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 활동이 당초 계획한 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 안전사고 등 재난분야 취약 요인은 없는지 잘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7분 자유발언에는 이해금 의원이 “시민중심의 음식물쓰레기와 생활쓰레기 배출 환경개선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발언을 했다.

이번에 상정된 의원발의 안건은 다음과 같다.

▶ 권영화 의원이 대표발의 한 「국립과학관 유치 지원 결의안」

▶ 최은영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의회사무기구설치및직원정수조례 전부개정조례안」

▶ 홍선의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정일구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강정구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문화진흥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

▶ 이관우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송탄관광특구 지원 조례안」

▶ 김승겸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마이스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

▶ 김영주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영유아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유승영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이윤하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평택시 저탄소 녹색건축물 지원 조례 폐지조례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