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사회적기업들, ‘동반 성장’ 약속
상태바
화성시 사회적기업들, ‘동반 성장’ 약속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8.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쿱커피랩, 예비사회적기업 ㈜아로마빌커피 공동브랜드 사업 추진
▲ 화성시사회적기업 ㈜쿱커피랩 이준희 대표(사진 오른쪽)와 예비사회적기업 ㈜아로마빌커피 노환걸 대표가 공동브랜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 사회적기업들이 협업을 통한 성장전략 찾기에 팔 걷고 나섰다.

화성시 대표 사회적기업인 ㈜쿱커피랩은 예비사회적기업 ㈜아로마빌커피와 9일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작업장 공유 및 마케팅 등 공동브랜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화성시가 지난해 다양한 협업화 모델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운영한 ‘사회적경제 경영자과정’을 계기로 이뤄졌다.

또한 올 상반기 중으로 협동조합협의회가 운영하는 동탄 상가에서 관내 협동조합과 자활기업 토리반이 카페 및 유통판매를 함께하는 연대사업을 벌일 예정이다.

김진관 화성시 사회적공동체과장은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협업을 통해 한계점 극복 및 부가가치 창출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모델들이 발굴·실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오는 1월 중으로 사회적경제조직 협업화 공모사업을 모집하고 사회적경제지원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