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중대시민재해 의무이행 상반기 보고회 개최
상태바
안성시, 중대시민재해 의무이행 상반기 보고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안성시가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4년도 중대시민재해 상반기 점검 결과에 따라 보고회를 개최해 공공시설물에 대한 법적 의무 이행사항을 확인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부시장 △국·소장 △시설물 소관 부서장 등 25명이 참석했으며 중대시민재해 총괄부서에서 상반기 의무이행 사항 총괄보고 후 부시장 및 부서장의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중대재해처벌법에 의한 △필요 안전 인력 확보 △안전 예산 편성 및 집행 △ 관계 법령에 의한 의무사항 및 의무교육 이행 등 법적 의무사항 이행 여부를 확인했다.

특히 지난 11월 실시했던 중대시민재해 안전계획 컨설팅에 따라 발견된 관계법령 상 의무사항 및 위탁 관리 기준 등 개선사항을 포함해 수립한 안전계획을 이행하며 지난 하반기 이행점검보다 체계적으로 변모했다.

이외에도 안성시는 민간 대상으로 공중이용시설에 대한 의무이행 안내 영상 홍보를 비롯해 중대시민재해 안전관리자문단 운영,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홍보 등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태일 부시장은 “지난 컨설팅 이후 첫 이행점검 보고회인 만큼 많은 부분에서 개선된 것이 보인다”며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철저하게 안전 관리해 인명피해가 발생하기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