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업무 담당자 워크숍 진행
상태바
인천교육청, 업무 담당자 워크숍 진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봄학교 전면확대 대비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학기 늘봄학교 전면 확대를 앞두고 25일부터 26일까지 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업무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했다.

늘봄학교는 초등학교 방과후학교와 돌봄을 통합해 정규 수업 외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학생 성장·발달을 돕는 종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서 지난 7월 1일 자로 방과후학교와 초등 돌봄 업무를 일원화하고 각 교육지원청에 방과후돌봄팀을 신설한 바 있다.

워크숍에서는 늘봄학교 정책 이해 늘봄지원센터의 역할 지역 연계 늘봄 프로그램 확대 방안 2025년 늘봄행정실무사 배치 안내 늘봄학교 추진 현안 사항 거점형 늘봄센터 추진 방안 및 운영 사례 공유 등을 통해 늘봄학교 정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실 있는 단위 학교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2학기 늘봄학교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지원하기 위한 늘봄학교 운영계획 점검 및 컨설팅, 현장점검 안내도 이뤄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관계자는 “늘봄학교 정책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이 됐고 2학기 늘봄학교 전면확대에 대비해 교육지원청에서 무엇을 준비하고 지원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의 늘봄학교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