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 부천시장, 지속가능발전 콘퍼런스에서 비전 선포
상태바
조용익 부천시장, 지속가능발전 콘퍼런스에서 비전 선포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소통 강조하고 공간의 재구조화 통한 도시의 성장 가능성 제시
▲ 조용익 부천시장

[뉴스피크] 조용익 부천시장이 지난 10월 31일 부천시청 3층 어울마당에서 개최된 ‘부천시 지속가능발전 콘퍼런스 2024’에서 ‘지속가능한 자족도시 부천’ 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하고 ‘인간과 자연,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부천’ 이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아울러 사회, 환경, 경제, 도시, 공동체 분야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도시 공간을 개방적이고 유연하게 활용하는 재구조화를 통해 도시의 성장을 이끌겠다는 미래 비전도 함께 제시했다.

원도심 정비 사업을 통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들고 1기 중동 신도시는 도시 밀도를 낮추는 동시에 녹지율을 높여 시민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다.

부천시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시민, 전문가, 시 관련 부서와의 협력을 통해 수립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더해 중장기 17개 기본전략과 49개 세부목표, 80개 지표, 88개 단위 사업을 포함한 구체적인 실행안과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로드맵을 제시했다.

부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및 가톨릭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유한대학교 등 관내 4개 대학과 공동으로 4회에 걸쳐 진행한 정책토론회를 종합하고 정책과 실천 과제를 제안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한편 콘퍼런스에는 부천시의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과 목표 수립, 비전 선정에 함께 머리를 맞댄 전문가, 공무원, 시민을 비롯해 부천지속협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