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새롭게 운영
상태바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새롭게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새롭게 운영
[뉴스피크] 오산시는 그간 오산시 직영으로 운영되던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이 2024년 10월부터 한국청소년진흥재단이 수탁받아 새롭게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은 2016년 11월 개관해 오산시 청소년과 시민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연간 약 4만명이 해당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시설은 1층 청소년자유이용공간, 2층 다목적실, 3층 요리창작실, 4층 스포츠활동실 등 청소년의 건강한 여가 활용과 진로탐색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 참여활동, 요리 특성화 사업, 청소년동아리, 방과후아카데미 등 약 20개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새롭게 취임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오승희 관장은 “한국청소년진흥재단이 해당 시설을 수탁받아 운영하게 된 만큼 이를 더 발전시켜 청소년의 다양한 재능 개발과 창의적 활동 지원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는 청소년 수련원 건립 추진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원어민 화상영어 지원, 오산시 관내 학생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유니버스 입시캠프 개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LED 바닥신호등 설치 등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균형 있는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고 싶은 청소년과 시민은 031-378-31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