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자치 및 주민숙원사업 10건 의결
[뉴스피크]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고봉동 주민자치회는 10월 11일 ‘고봉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제3회 고봉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이상원 경기도의원, 권용재 시의원, 이기헌 국회의원실 이성한 보좌관, 우상훈 벽제조합장, 문영기 고봉동장, 고봉동 직능단체장, 주민자치회위원 등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이번 총회는 지난 9월 중 사전 설문조사 형태로 한 주민투표 결과를 발표하고 참석주민 과반 이상의 찬성으로 2025년도 자치사업 4건, 주민숙원사업 6건 등 모두 10건을 의결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자치사업으로 의결된 사업은 △내 마을 내 고장 가꾸기 사업 △주요 등산로 정비 및 운동기구 설치사업 △사랑의 나눔 농사체험 및 마을 김장 문화잔치 사업 △마을 표지판 및 표석 설치사업이다.
이와 함께 의결된 주민숙원사업은 △마을안길 정비요청 △주민기피시설 허가 시 주민의견 반영 추진 △고봉동 마을 순환버스 운영 △오폐수 등 무단방류 단속 및 방치 폐기물 처리 요청 △소하천 정비사업 추진 △관리지역 세분화 사업 재검토 등이다.
조명휘 고봉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만큼 여러 안건들이 지역주민들을 위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 참석자들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등 고양시 핵심 시책에 적극 동참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