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 25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조례안 심의 등 진행
이날 진행된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의 건을 의결하고 이어서 열린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에서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서류제출 요구의 건을 의결했다.
한편 본회의 안건 처리에 앞서 △박용갑 의원의 ‘싱크홀 발생과 대처’에 대한 제언 △김원진 의원의 ‘인천 청라나들목 일대 교통 혼잡 문제’에 대한 제언 △김춘수 의원의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 도입’에 관한 제언 △김미연 의원의 ‘KBS 열린음악회 주최인 인천시가 안전관리책임을 서구에 전가한 것’에 대한 지적 등 의정자유발언이 진행됐다.
이번 제270회 임시회는 이달 8일부터 15일까지 상임위원회에서 해당 부서의 2025년도 주요업무를 보고 받고 조례안 및 동의안에 대해 심사할 예정이며 마지막 날인 16일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한다.
송승환 의장은 개회사에서 “의회사무국에서는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세부계획을 잘 수립해 효율적이고 성과 있는 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주길 바란다”며 “집행부에서도 구민의 대표기관인 구의회에 내년도 구정 운영방향을 상세히 설명해주고 행정사무감사 자료 제출 등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