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역 자원봉사센터 연합봉사활동 ‘강강주울래4’ 봉사활동 성료
상태바
동부권역 자원봉사센터 연합봉사활동 ‘강강주울래4’ 봉사활동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부권역 자원봉사센터 연합봉사활동 ‘강강주울래4’ 봉사활동 성료

[뉴스피크]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동부권역 4개 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하천과 한강이 흐르는 동부지역 환경정화 활동 ‘강강주울래4’를 4년째 이어오고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양평, 광주, 이천, 하남 센터가 한곳에 모여 연합으로 진행된 뜻깊은 봉사활동으로 자원봉사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다.

이번 '강강주울래4'는 동부권역 내 자원봉사센터들이 함께하는 플로깅 프로젝트로 이천 설봉공원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공원을 구석구석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건강을 챙기며 지역의 자연환경을 지키는 데 힘썼다.

이날 봉사자들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29일 열린 ‘2024 물소리길 여행 도전 물소리길 한달완주’ 출정식에서도 한국자유총연맹양평군지회 회원 20여명과 물소리길 ‘강강주울래4’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출정식에 참여한 800여명의 참여자들과 함께 자연의 소중함을 깨달은 기회가 됐다.

이종훈 센터장은 “이번 강강주울래 플로깅 봉사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