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배경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 위해 장학금 전달
상태바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배경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 위해 장학금 전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안성지역 다문화가정 청소년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과 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에서 안성불교사암연합회가 지정 기부한 것으로 안성시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배분하고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해 전달됐다.

장학금 대상자는 진로 목표가 뚜렷하고 꾸준히 진로 관련 활동하고 있는 학생 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진로 관련 활동을 중단한 학생 등으로 총 10명이 선정됐으며 1인당 50만원씩 지급됐다.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임선희 센터장은 “이주배경과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장학생 중 한 명인 밀라나 학생은 “한국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주배경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생활과 한국생활을 적응해나갈 수 있도록 중도입국 자녀 한국사회 적응지원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