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학교 방역 관리 및 특별지원 기간 운영
상태바
인천교육청, 학교 방역 관리 및 특별지원 기간 운영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국내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을 고려해 8월 19일부터 9월 6일까지 ‘학교 방역 관리 및 특별지원 기간’을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은 특별지원 기간 동안 교육청-인천시-보건소-학교 간 원스톱 프로세스를 가동해 신속하게 현장 지원에 나선다.

특히 실시간 유선 상담을 위한 콜센터를 운영하고 9월 신설 학교와 보건소 역학조사 실시 학교에는 현장 방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학교에서는 개학 일정에 따라 자율 점검 기간을 운영하고 자율 점검 체크리스트, 가정통신문,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수칙, 감염병 웹진 등을 배포해 학교 자체의 감염병 대응 체계를 강화한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서 2월과 6월 학교 감염병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전문 역량 강화 연수를 했고 8월 29일에는 설명회를 개최해 새 학기 감염병 확산 방지에 나선다.

또한, 전 기관 방역 운영비 지원, 교육청 방역 물품 비축, 감염병 다수 발생에는 학교 운영비를 추가 지원해 학교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업무 담당자들의 위기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이어간다.

도성훈 교육감은 “모든 교육구성원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전국적으로 모범 사례가 된 코로나19 대응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교 감염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