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회의 디자이너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진행
상태바
안성시 회의 디자이너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진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차 맞이하는 시민활동통합지원단의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뉴스피크] 안성시는 지난 7월 18일 일반시민과 공직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을 시작했다.

올해 3년 차에 접어드는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은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공익활동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고 국내 최초 마스터 퍼실리테이터 인증 컨설턴트인 ㈜링크컨설팅의 주현희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18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6시간씩 4회차 진행되며 수강생들은 퍼실리테이션의 정의와 역할, 워크숍 운영 프로세스, 다양한 실전기법 등을 학습한다.

이 후 수강생에게는 안성시 퍼실리테이터 수료증과 퍼실리테이터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단장은 "평일 6시간씩 꾸준히 교육 받는 것이 쉬운 결정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배움의 열정을 가지고 참여한 시민분들께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교육 받은 내용이 실생활에서 뿐만 아니라 안성시의 토론회와 공론장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개인이 속한 모임이나 공동체 내에서 토론 문화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안성시가 주최하는 다양한 토론회와 공론장에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중요한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안성시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나은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한편 퍼실리테이터는 참석자 모두가 의견을 개진하고 의사결정 과정에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집단 의사소통 과정을 설계하는 회의 디자이너 역할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