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플랫폼 활용 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호응’
상태바
부천시, 플랫폼 활용 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호응’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부천시는 중·고등학생 청소년의 비만 예방 관리를 위해 플랫폼을 활용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렛츠 고 워크’를 운영했다.

학생건강검사 표본통계 및 청소년 건강행태조사에 따르면, 아동·청소년 비만군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학년이 증가할수록 비만율이 비례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천시는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부인중학교, 시온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플랫폼 내 커뮤니티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걷기 챌린지 △청소년기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생활실천 정보 제공 △건강 퀴즈 △목표 달성 및 참여도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걸음 수를 확인하며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에 친구들과 걷기를 생활화하니, 건강해지는 느낌도 들고 즐겁게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걷기 목표를 달성하고 선물도 받으니 재미는 물론 성취감도 느껴 무척 좋아했고 교내 분위기도 밝아진 것 같다 앞으로도 해당 프로그램이 계속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플랫폼 활용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신체활동의 참여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건강 습관을 들이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기 비만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