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부적응 청소년에 대한 양육과 교육’ 참석자 모집
상태바
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부적응 청소년에 대한 양육과 교육’ 참석자 모집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 서구가 지원하고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구 관내 청소년에게 상담 및 심리검사, 교육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인천시교육청에 의하면 서구 학업중단 청소년은 21년 266명, 22년 369명, 23년 483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학교를 떠나는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학교부적응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가족과 학교의 초기 개입은 매우 중요하다.

학교부적응은 개인의 욕구가 학교 내 다양한 환경과 대상으로부터 수용되지 못하거나 만족하지 못할 때 갈등과 부적절한 행동을 보이는 것이다.

학교부적응을 겪는 청소년들은 극심한 스트레스와 열등감, 좌절감 등을 겪는다.

또한 이들은 잦은 지각, 등교 거부, 장기 결석, 학습 부진, 음주, 흡연, 폭력, 비행, 가출 등의 부적응 현상을 보이기도 한다.

이에 센터는 학교부적응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양육기술 및 교육지도를 위해 부모와 청소년 관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8월 28일 10~오후 1시 가좌청소년센터 4층 교육실에서 최서윤 교수를 초빙해 부모교육을 개최한다.

부모교육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부적응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적합한 양육과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실질적인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