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원 도의원, 일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
상태바
이상원 도의원, 일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4.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용소방대 순찰차 보강으로 각종 재난현장 출동 및 안전문화 확산 활동에 기동력 확보”
▲ 이상원 도의원, 일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이상원 부위원장은 지난 26일 일산소방서 장항119안전센터에서 개최된 일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순찰 차량 전달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해 곽미숙 의원, 박춘길 일산소방서장, 박철수 남성의용소방대장, 김영란 여성의용소방대장 등 소방서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상원 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묵묵히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는 일산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의 희생과 봉사정신 덕분에 일산 지역 주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으며 이러한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지난해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지원 예산을 확보했고 그 노력의 결실로 오늘 순찰차량 전달식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일산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의 자부심과 긍지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는 의용소방대원의 전문역량 강화 및 조직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의용소방대 순찰차량은 2024년식 카니발 9인승 승합차량으로 도내 36개 소방서에 각 1대씩 전달 됐으며 이번 순찰차량 보강으로 의용소방대는 각종 재난현장 출동뿐만 아니라 화재 예방 활동 시 신속한 기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일산소방서 의용소방대는 7개 대 221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활동 업무를 보조하고 화재예방 캠페인 및 피해복구 지원 활동과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의 안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