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폭염 대책 기간 어르신의 건강을 지켜요
상태바
강화군, 폭염 대책 기간 어르신의 건강을 지켜요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 대비 취약 노인 보호 대책’ 수립 및 총력 대응
▲ 강화군청전경(사진=강화군)

[뉴스피크] 강화군이 연일 지속되는 불볕더위 속 온열질환에 취약한 노인을 보호하고 신속한 상황 관리를 위한 ‘폭염 대비 취약 노인 보호 대책’을 수립했다.

군은 여름철 폭염 대책 기간인 6월∼9월에 △폭염 피해 예방 및 정보 전달체계 구축 △취약 노인 안전 확인 활동 집중 강화 및 상황 보고 체계 유지 △경로당 냉방비 지원 △경로당 무더위쉼터 이용 홍보 등을 통해 피해 예방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또한, 단군 콜센터를 통해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행동 요령을 안내하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 인력이 직접 전화를 드리고 방문하면서 취약 노인의 안전을 수시로 확인한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주거 상태가 취약한 요보호 대상자들은 휴일에도 지속적으로 안전을 확인한다.

이 외에도 군은 무더위쉼터 지정 경로당 운영, 낮 시간대 경로당 냉방기 적극 가동, 무더위 시간대 외출 자제 및 대응 행동 요령 홍보 등 어르신들의 안전한 여름나기에 집중할 예정이다.

윤도영 권한대행은 “폭염 대책 기간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르신들은 폭염특보 발령 시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