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의료기관장 회의' 개최
상태바
2024년 상반기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의료기관장 회의' 개최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7개 의료기관장 참석…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 방안 모색

[뉴스피크] 부천시는 지난 20일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7개 의료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의료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상반기 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해외환자 유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그간 협의체의 추진경과 △추진성과 보고 △2024년 하반기 추진계획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는 올 1월에 의료기관 중심 비영리단체로 발족했으며 최근 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 15일 시작한 ‘외국인환자 및 보호자를 위한 원데이 투어’는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하반기에는 찾아가는 홍보마케팅의 일환으로 ‘부천의료설명회 및 B2B 세일즈’가 예정돼 있어 실무협의체에서 행사 세부사항을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는 상시 회원을 모집 중이며 관련 문의는 총무)나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송재환 부천시 부시장은 “국제적으로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내실 있는 협업이 필요한 순간이다”며 “의료기관 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우수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한마음으로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