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서운구역 성장관리계획’ 주민 의견 청취
상태바
인천 계양구, ‘서운구역 성장관리계획’ 주민 의견 청취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_계양구청사전경(사진=계양구)

[뉴스피크]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서운초·중·고 일원 자연녹지지역 약 33만㎡에 대해 주거지역과 학교 주변의 정주 여건 개선과 계획적 개발을 통해, 쾌적하고 체계적인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서운구역 성장관리계획 구역 지정 및 계획’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성장관리계획’ 수립 대상은‘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주변지역과 연계해 체계적 관리가 필요한 지역, 개발 수요로 관리가 필요한 지역과 주변 토지이용과 교통 여건 등으로 시가지화가 예상되는 지역이다.

서운초·중·고 주변 지역의 경우, 대단지 주거지역과 학교, 도서관, 제조업소, 창고 고물상, 근린생활시설 등이 혼재해 체계적인 계획수립을 통한 도시관리가 필요한 지역으로 나타났다.

‘서운구역 성장관리계획’은 주거지역 및 학교 등 정온시설과 도로 여건, 기존 건축물의 입지 현황 등을 고려해 주거형과 근린형으로 유형을 구분하고 주거환경 위해 용도 및 환경오염 우려 건축물 등은 원칙적으로 입지를 제한할 계획이다.

또한, 기반시설의 배치와 규모, 건축물의 권장용도, 건축물의 배치·형태·색채 및 높이, 환경관리 및 경관계획 등 성장관리계획을 준수해 개발행위를 하는 경우 건폐율은 20%에서 최대 30%까지, 용적률은 80%에서 최대 100%까지 인센티브를 부여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구는 이번 ‘서운구역 성장관리계획’에 대해 오는 6월 14일까지 주민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후 의회 의견 청취, 관련 기관 간 협의,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안을 확정할 계획이며 계획은 계양구청 스마트도시재생과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의견이 있을 경우 열람 기간 내 열람 장소에 비치된 의견서를 작성해 구로 제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