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2024 ‘계양아라온 한마음걷기’ 성료
상태바
인천 2024 ‘계양아라온 한마음걷기’ 성료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의 마지막 밤, 계양아라온의 수변 경관 감상하며 5km 구간 걷기

[뉴스피크]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5월 31일 저녁 계양아라온의 수변을 빛과 함께 걷는 ‘계양아라온 한마음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실시한 공모사업에 인천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계양아라온’이 선정돼 추진됐으며 계양 아라뱃길의 새로운 이름 ‘계양아라온’으로 처음 구민과 함께 하는 행사로서 마련돼 더욱 큰 의미가 있다.

행사는 ‘계양아라온의 밤을 화려하게 밝히다’를 부제로 계양아라온에 조성된 빛의 거리를 감상하며 수변을 걷는 본 행사와 찾아가는 음악회,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해 참여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으며 계양구 체육회가 함께 참여해 더욱 알차고 안전하게 운영됐다.

걷기 참여자들은 출발 신호와 함께 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계양아라온 수변 5Km의 구간을 거닐며 5월의 마지막 밤을 화려하게 물들인 빛의 거리를 감상했다.

또한,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찾아가는 음악회와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많은 이들에게 일상의 여유와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윤환 구청장은 “2년 전까지 그저 배들이 지나가는 물길에 불과했던 아라뱃길 계양 구간은 이제 ‘계양아라온’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구민은 물론 수도권 전역에서 많은 이들이 찾아오는 관광명소로 비상하고 있다”며 “계양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갈 계양아라온이 힘찬 비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