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제33기 경기도 농업전문경영인 탄생
상태바
여주시 제33기 경기도 농업전문경영인 탄생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용작물분야 엄태선 농가 선정
▲ 여주시 제33기 경기도 농업전문경영인 탄생
[뉴스피크]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5. 29.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주최한 2024년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 인증패 수여식에 여주시 엄태선 농가가 특용작물분야에 최종 선발되어 인증패 및 인증현판을 수여받고 사례발표를 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은 1992년부터 글로벌 지식·기술·정보화 시대에 각 품목별 최고의 농업기술로 경기 농업을 선도할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해 식량작물 분야 등 각 분야별로 엄격한 서류 및 현장심사 결과 선발된 전문농업인을 경기도지사의 인증으로 추진하고 있는 검증된 농업경영인이다.

오대석 회장은 2024년 전문경영인이 여주에서 선발된 것에 기쁨을 함께하고자 인증패 수여식에 회원 10여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오는 6월과 7월 분기회의 및 현장교육을 통해 전문경영인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2024년 5월 29일자로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으로 재탄생한 엄태선 버섯전문농업인은 사례발표를 통해 “본인의 버섯노하우 등을 청년농업인 등 버섯에 관심을 가져주는 분들에게 환원해 줄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으며 2024년 1월 전문농업인 사례를 적극 발굴해 선정에 이르도록 담당한 이화영 지도기획팀장은 “앞으로도 전문경영인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