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북부지역 문화예술회관 유치’ 박차
상태바
인천 서구, ‘북부지역 문화예술회관 유치’ 박차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3만 서구민 대상 온라인 서명운동 전개
▲ 인천 서구, ‘북부지역 문화예술회관 유치’ 박차
[뉴스피크] 인천 서구는 5월 23일부터 인천 북부지역 문화예술회관 유치를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서명운동은 인천시 ‘인천 북부지역 문화예술회관 건립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을 통한 최적의 건립 후보지가 서구로 반영되고 나아가 북부지역 문화예술회관 건립은 꼭 서구에 유치되어야 한다는 강력한 의지와 63만 서구민의 의견을 수렴해 시에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인천 북부지역 문화예술회관 서구 유치를 바라는 모든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명운동은 입지가 선정되는 날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서구청 홈페이지 접속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스캔해 접속한 다음, 성명과 주소를 입력하고 서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또한, 서구는 서명운동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서구 블로그, 페이스북 및 서로e음 앱을 통한 참여 방법도 추진한다.

서구 관계자는 “최종적으로 인천 북부지역 문화예술회관 유치가 서구로 결정될 때까지 우리 서구민 모두의 간절한 바람을 하나로 모아야 할 때다”고 강조했다.

한편 북부지역 문화예술회관 건립에 대해 시 관계자는 “용역 과정에 후보지 선정까지 포함되겠지만, 아직은 타당성 조사일 뿐 반드시 문화예술회관 건립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