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주민자치회 간사 및 동 담당 공무원 대상 맞춤형 회계 교육’ 실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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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추홀구, ‘주민자치회 간사 및 동 담당 공무원 대상 맞춤형 회계 교육’ 실시해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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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추홀구청사전경(사진=미추홀구)
[뉴스피크] 인천 미추홀구는 28일 숭의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구 주민자치회 업무 담당 공무원이 직접 21개 동 주민자치회 간사 및 동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주민자치회 보조금 정산 및 2024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보조금 집행 방법’에 대한 회계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 보조금 사업의 투명성 확보를 통한 올바른 보조금 문화 확립을 위해 마련됐으며 △보조금 사업 관련 주요 지적 사례 공유, △보조금 사업 집행 및 정산 시 유의 사항, △지출 항목별 증빙서류 및 문서 작성 방법 안내 등 지침, △보탬이 시스템 사용 시 유의 사항 등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해당 교육 참석자는 “단순 이론 교육이 아니라 보조금 사업 추진에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이라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21개 동 주민자치회 간사들과 업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 관계자는 “회의 운영 일선에서 애쓰시는 21개 동 간사 및 담당 공무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 주민자치회 보조금 사업의 투명성과 신뢰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6월 11일에 주민자치회 간사를 대상으로 보탬이 시스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주민자치회 보조금 사업의 운영 내실화를 위해 지속해서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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