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종면청소년휴카페 망고 청소년축제 ‘하다’ 개최
상태바
서종면청소년휴카페 망고 청소년축제 ‘하다’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종면청소년휴카페 망고 청소년축제 ‘하다’ 개최
[뉴스피크] 양평군 서종면청소년휴카페 망고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5일 청소년축제 ‘하다’를 개최했다.

“청소년들이 하고싶은 것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축제는 3회째를 맞이했으며 자원봉사자 80여명과 함께 만들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청소년들의 공연으로 꾸며진 무대는 댄스, 밴드팀 등 각자의 끼를 뽐내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수원시에 거주하는 한 청소년은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축제를 접하고 공연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날 서종면청소년휴카페 망고는 꾸준히 진행했던 우유팩다시쓰기 활동을 축제 프로그램으로 선보였다.

청소년들은 종이팩 1,500개 재활용하기 도전, 다회용 음료컵 사용 후 반납 등 친환경축제로 나아가기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이번 활동으로 축제 3시간만에 우유팩 1,500개를 재활용함으로써 나무 1그루를 지키게 됐다.

서종면과 서종면 주민자치위원회, 서종면 청소년지도위원회 등 지역 내 기관에서도 청소년들에게 음료와 아이스크림 등을 지원했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마을의 청소년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되어 기쁘다.

청소년들 덕분에 마을이 행복해지는 것 같다”며 “더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축제 ‘하다’를 기획한 서종면청소년휴카페 윤미경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축제를 청소년들과 함께 만들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