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스테들러코리아 협업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 성료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스테들러코리아 협업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문구기업 ㈜스테들러코리아와 공동 기획 문화행사 성황리에 종료
▲ 수원시립미술관-㈜스테들러코리아 협업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 성료
[뉴스피크] 경기도 수원시 수원시립미술관과 독일 문구 기업 ㈜스테들러 코리아가 공동으로 진행한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이 지난 5월 17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3월 29일에 시작해 매주 금요일 총 8주간 진행됐다.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은 예술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미술관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로 모집 개시 당일 마감되어 시민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캘리그라피 작가 문예진의 진행으로 총 8주 과정으로 진행됐다.

캘리그라피 기본 연구에서 시작해 표현 방법, 도구 탐구 그리고 기획전 ‘이길범 : 긴 여로에서’ 관람 후 작품에서 배우는 캘리그라피 수업이 이어졌다.

미술관 주변을 살펴보며 자연에서 영감 얻기, 자신의 감정과 이미지를 캘리그라피로 표현해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으로 마무리됐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여러 도구를 응용해서 글씨를 배우고 다른 각도로 구도를 잡아보는 다채로운 경험을 했다”며 “미술관에서 캘리그라피를 배워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상에서 예술을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술관의 문턱을 낮추고 시민과 함께하는 미술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