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1회 검정고시 29명 합격
상태바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1회 검정고시 29명 합격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받은 학교 밖 청소년 29명이 2024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10일 양주 꿈드림에 따르면 지난 4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최한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양주시 꿈드림 소속 청소년 중 초졸 1명, 중졸 4명, 고졸 24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양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 취득을 위해 대학생 멘토단을 활용해 일대일 및 그룹으로 학습멘토링 지원과 검정고시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교재 지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시험 1주일 전에는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를 진행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왔으며 시험 당일에는 도시락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원활하게 검정고시를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응시인원 29명 전원이 전체 혹은 부분 합격했으며 특히 전체 합격자 26명은 초·중·고 학력을 취득해 이후 대학 진학이나 자격증 취득을 통한 사회진입 등 각자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양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2회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학습멘토링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