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4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성료
상태바
광주시, 2024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성료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_광주시청사전경(사진=광주시)

[뉴스피크] 광주시는 지난 17일 남한산성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주민 간 화합과 소통을 통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한 ‘2024년 광주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광주시장, 소병훈 국회의원, 주임록 광주시의회의장, 안태준 국회의원 당선인을 비롯한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주민자치회장, 경연참가팀, 주민자치위원, 시민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요가, 사물놀이, 기타 연주,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경연 팀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90분 동안 남한산성아트홀 대공연장을 함성과 박수로 채웠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오포통합 주민자치센터의 ‘스나크루 댄스핏&방송댄스팀’이 차지했으며 6월 개최 예정인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우수상은 탄벌·송정동 주민자치센터의 ‘라인에 기타 싣고 팀’과 도척면 ‘도척 사물놀이반 팀’에게 수여됐다.

방세환 시장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열정,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준 동아리 경연팀에게 아낌 없는 박수를 보낸다 우리 광주시의 문화·체육 우수도시로서 면모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며 덧붙여 “오늘 광주시가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를 확정했다.

대회 유치를 위해 함께 노력해 준 동아리 회원들과 읍면동 주민자치 위원들, 시민들과 기쁨을 이 자리에서 함께 나누게 되어 더욱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서용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광주시 11개 주민자치센터는 7월 열리는 ‘세계 관악 컨퍼런스’에서도 프린지 공연과 연계한 사전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화합하는 장을 마련해 문화·예술 행사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