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2024년도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 성황리 종료
상태바
여주시보건소, 2024년도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 성황리 종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주시보건소, 2024년도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 성황리 종료

[뉴스피크] 여주시보건소는 지난 15일과 16일 2차에 걸쳐 한국외식업중앙회여주시지부 주관으로 세종국악당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주 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에 따라 기존 영업자가 매년 받아야 하는 법정 정기교육으로 식품위생법,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충우 시장은 “여주시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의 노력과 여러 정책들을 소개하고 갓 지은 여주쌀 사용 음식점의 지원 확대를 밝혔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여주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여주시민에게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는 물론이고 안전한 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정종구 지부장은 “여주시외식업지부는 음식점의 영업권을 보호하고 권익 증진 도모를 위해 기장료 없는 세금신고 농산물 직거래, 구인·구직 무료 소개 등의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회원의 화합과 복리 및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교육에 앞서 일반음식점 영업주분들은 갓 지은 여주쌀밥을 시식하고 “갓 지은 여주쌀밥을 제공해 여주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선다”라는 결의대회를 했으며 전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장균 사무관의 식중독 예방 및 관리 교육, 여주대 박옥진 교수의 친절서비스 교육은 영업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1차 및 2차에 걸친 위생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영업주에게 온라인 교육을 안내해 2024년도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을 마무리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