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크]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인천 미추홀구와 인천용현남초등학교 강당과 인천인주초등학교 주차장 등 학교시설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
협약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며 적극적인 학교시설 개방을 통해 공유경제를 실현하고 지역 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으며 협약식에는 심현보 남부교육장과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박형원 인천용현남초 교장, 주용석 인천인주초 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천용현남초는 5월부터 학교 다목적강당 2층을 평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토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개방할 예정이다.
인천인주초는 올 여름방학 주차장 공사 완료 이후 학교 부설주차장 40면을 평일 19시 30분부터 다음 날 오전 7시 30분까지 개방할 계획이다.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는 주차장을 전일 개방하지만 오전 7시 30분 이전에 출차 해야 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앞서 미추홀구와 협약을 맺고 용정초, 문학초, 남인천여중, 인천기계공고 인하부중 등 5개교의 주차장과 백학초, 인천기계공고 숭의초 등 3개교의 강당을 개방하고 있다.
주차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 교통행정과로 학교 강당 이용 문의는 미추홀구 체육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학교에 적극적인 시설 개방의 필요성을 꾸준히 안내하고 관계 지자체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상생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