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평택시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2023년 '평택시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보고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평택시에서는 지난 3월 27일 평택보건소 C동 교육실에서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관계자와 평택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책임대학교인 성균관대학교 교수 및 연구원이 참석해 지난 한 해 이뤄진 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 결과에 대한 결과보고회를 했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 내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건강행태, 만성질환 유병 및 관리 수준 등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이며 조사에 참여하는 표본가구는 질병관리청 표본지점에 따라 비례추출로 선정되고 건강조사원의 가구방문을 통해 1:1 대면으로 진행된다.

2023년 평택시 지역사회건강조사는 평택시민 1821명을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2008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지역사회건강조사를 통해 발간되는 건강통계집은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및 평가와 지역 간 비교 통계 생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결과보고회에서는 ▲평택·송탄보건소 주요 지표 결과 분석 ▲평택시 건강취약성 분석 및 사업 추진 우선순위 ▲평택시 소지역 통계 비교 분석 ▲지역사회건강지표 분석도구인 대시보드 사용법 등 지역사회건강통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질의 및 요구사항 건의 등의 시간을 통해 보다 개선된 양질의 조사자료를 위한 의견을 교류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건강조사를 통해 얻는 건강통계가 보건사업 계획수립 및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되고있다”며 “다가오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 조사 가구로 선정된 평택시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