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교하도서관, 7인 7색 7개월간 특별한 독서 프로그램 시작
상태바
파주 교하도서관, 7인 7색 7개월간 특별한 독서 프로그램 시작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판사와 독자를 이어줍니다

[뉴스피크]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온라인 독서 토론 프로그램인 ‘일곱 색의 책 읽기’를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운영한다.

‘일곱 색의 책 읽기’는 파주지역 내 개성 있는 책들을 출판하는 1인 출판사 한 곳씩을 매월 선정해 카카오톡 채팅으로 열흘간 ‘온라인 함께 읽기’를 하고 출판사 대표와 독자, 사서가 만나 토론하는 프로그램이다.

교하도서관은 출판인쇄 특화도서관으로서 전자책과 소셜미디어 등의 영향으로 종이책 독서 인구의 감소 추세 속에 책을 통한 깊이 있는 이야기와 함께 읽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독자들은 출판사로부터 책의 기획과 편집·마케팅 등 제작과정 속 숨은 이야기 등으로 생생한 출판 과정을 이해하고 1인 출판사 대표는 독자로부터 책 읽은 소감과 반응을 통해 의미 있는 책을 구입한 ‘소비자’ 의견을 얻게 된다.

도서출판 사이드웨이의 박성열 대표와 함께 ‘맘카페라는 세계’를 읽은 담당 사서는 “‘맘카페’라는 소재가 가지는 일반적인 인식의 한계성 속에서도 참여자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다”며 “안다고 믿지만, 정말로 잘 알고 있는 건지, 그들의 이야기에 제대로 귀 기울인 적은 있는지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곱 색의 책 읽기’ 프로그램은 4월 다다서재의 ‘눈이 보이지 않는 친구와 예술을 보러 가다’, 5월 빨간소금의 ‘커먼즈란 무엇인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