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동계방학 ‘해외 협정교 단기어학연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한신대, 동계방학 ‘해외 협정교 단기어학연수 프로그램’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코 유학생, 한국어 및 K-컬처 수업, K-문화체험 진행
▲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단체 사진
▲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단체 사진

[뉴스피크]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국제교류원(원장 김민환)은 2023학년도 동계방학 ‘해외 협정교 단기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중국 협정교를 대상으로 진행된 1차 프로그램에 이어 이번에는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교 5명, 체코 흐라데츠클라로베대학교 2명 등 총 7명의 유학생이 한신대를 방문,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한국어 및 K-컬처수업, 한신대 독일어문화학과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접하고 한국 문화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모두들 너무 친절하고 잘 도와주셔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프로그램에 참여 후 한국어를 계속 공부하고 싶어졌다.’, ‘한국어와 한국의 문화에 깊이 빠질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이었다.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고맙고 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한국어 수업과, 다도 체험, 영화 관람과 한신대 학생들과의 한국어 공부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은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 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신대 국제교류원은 하계방학에도 해당 프로그램의 진행을 기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참가자들이 다도 체험을 진행 중이다.
▲ 참가자들이 다도 체험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