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건소,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 함께 해요
상태바
시흥시보건소,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 함께 해요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보건소,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 함께 해요
▲ 시흥시보건소,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 함께 해요

[뉴스피크] 시흥시보건소는 올바른 걷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의 걷기 문화확산을 위해 시흥시 걷기지도자를 중심으로 하는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을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시흥시 걷기 실천율은 55.6%로 2021년(48.7%), 2022년(54.6%)보다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는데, 걷기에서 중요한 것은 올바른 자세로 걷는 것이다. 이에 시흥시보건소는 시민들이 올바른 자세로 걷는 법을 익힐 수 있도록 올해도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을 운영한다.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은 권역(신천ㆍ대야권, 중부권, 정왕권)별로 걷기지도자가 주 2회 또는 주 3회 ‘올바른 걷기 방법’에 대해 지도하고 걷기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걷는 프로그램이다. 

올바른 걷기 자세를 안내할 뿐 아니라 다양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도 함께 진행한다.

지난해 걷기교실에 참여한 시민들은 “여러 사람과 함께 바르게 걷는 법을 배우고 여러 가지 스트레칭을 함께하니 즐겁다”, “걷기 교실에 참여했더니 몸의 통증이 감소하고 몸의 균형도 바르게 잡혔다. 걷는 자세가 교정돼 좋다”고 만족해했다.

‘한 걸음 두 걸음 걷기교실’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건강증진팀(031-310-58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