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청년 열정 담은 책 ‘용감한 청년랩’ 발간
상태바
용인특례시, 청년 열정 담은 책 ‘용감한 청년랩’ 발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기획단 6명이 직접 인터뷰, 기획…청년랩 이용 후기·프로그램 탐방 등 수록
▲ 용인특례시가 청년들의 열정을 담은 책 '용감한 청년랩'을 발간했다.
▲ 용인특례시가 청년들의 열정을 담은 책 '용감한 청년랩'을 발간했다.

[뉴스피크]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해 처인‧기흥‧수지 청년랩에서 청년들이 활동한 체험기를 담은 책 ‘용감한 청년랩’이 나왔다고 9일 밝혔다.

청년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청년들의 고민을 공유하고 진로 탐색과 자기 개발에 도움이 될 용인청년랩의 우수 프로그램을 소개한 것으로, 6명의 청년 매거진 기획단이 직접 발품을 팔아 인터뷰하고 기획‧디자인한 책이다.

책에는 ‘용인청년랩 소개’부터 수지 코워킹룸에서 만난 청년사업가 셀링랩스 심창수 대표와 용인청년랩에서 청년들을 상담하는 이레인재연구소 김보영 대표 등 ‘용인청년랩에서 만난 사람들’ 인터뷰가 담겼다.

또 청년들에게 인기가 좋았던 우수 프로그램을 참가자의 생생한 체험기와 에피소드로 실감나게 풀어냈다. 무료 면접 사진 촬영 프로그램과 집수리 교육 아카데미, 청년 노동자 심리 치유 프로그램 등이다.

용인특례시는 시민 누구나 ‘용감한 청년랩’을 열람하도록 600부를 발간해 3개구 청년랩과 용인중앙도서관 등 16개 공공도서관에 비치할 방침이다.

기획에 참여한 신선이씨는 “청년랩과 시에서 청년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많이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더 많은 용인 청년들이 청년랩을 이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책자 기획에 참여했다”며 “청년랩의 다양한 이야기가 널리 전해져 꿈이 있는 청년들이 기회의 창구로 청년랩을 적극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특례시는 올해 3개구 청년랩에서 사회초년생을 위한 경제교육과 소통강화, 주거생활을 지원하는 핏테크(FIT TECH) 등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