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50개 우수 기업 참여, 320명 채용 예정
[뉴스피크] 이천시는 기업의 맞춤형 인재 채용과 구직 시민의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천시청 아트홀 앞 모두의 광장에서 ‘2023 이천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이천시가 연중 가장 대규모로 개최하는 채용행사로써 지역의 우수한 50개 기업이 참여해 사무·관리·서비스·물류·생산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2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면접관과 구직자간에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이 이루어지며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업 채용관 외에도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위해 여러 고용서비스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취업지원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천일자리센터에서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관련 사업 안내가 이뤄지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는 mbti 성격유형검사 및 취업상담 서비스,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인 일자리 상담과 카페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취업타로카드, 퍼스널 컬러진단 등의 개별 부대행사도 진행해 행사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가 기업과 구직자 간의 매칭으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 인재를 채용하는 상호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