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장애 청소년 직업 역량 강화 협력"
상태바
"오산시 장애 청소년 직업 역량 강화 협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오산정보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도규)은 9월 14일 오산시에 위치한 오산정보고등학교(통합형직업교육거점학교)와 오산시 장애 청소년의 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산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도규)은 9월 14일 오산시에 위치한 오산정보고등학교(통합형직업교육거점학교)와 오산시 장애 청소년의 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오산정보고등학교는 오산에 거주하는 장애 청소년들의 전문적인 진로 직업교육을 강화하고 현장중심의 전환교육과 실습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각종 연대활동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성도규 관장은 “오산정보고등학교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장애 청소년의 직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다”며 “장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한 구성원으로 살아 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보겠다”라고 말했다.

오산정보고등학교 주훈지 교장은 “이번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협약을 통해 장애 학생들이 지역 사회에서 사회 참여 및 직업 지원을 위한 기회가 확대되고 다양한 활동으로 연계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 청소년의 성인기 취업 준비성 강화를 위해 현장 중심형 직업 체험프로그램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10일 장애 청소년 및 부모,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진로 직업 특강과 사업체 현장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