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구 보건소 전화·방문 신청…부부교실, 출산교실 등 온라인 교육
[뉴스피크] 수원시보건소가 예비 부모를 위한 온라인 강좌 ‘2023년 행복한 임신·출산과 육아를 위한 건강교실’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2023년 행복한 임신·출산과 육아를 위한 건강교실’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예비 부모(부부)를 대상으로 임신·출산·육아 지식을 알려주는 무료 교육이다. 올해는 ‘부부교실’, ‘출산교실’ 각 2개(총 4개) 강좌를 진행한다.
부부교실에서는 부모교육 전문가가 ▲아이와 부모가 애착 형성에 따른 밀접한 정서적 유대관계 ▲발달 단계별 자녀의 특성과 성격유형별 자녀와 부모의 특성 ▲실전육아에 필요한 대화법, 양육법 ▲안전사고 유형·예방법·응급처치법 등을 알려준다.
출산교실에서는 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로부터 ▲임신 주수별 건강관리 ▲다양한 맞춤태교 주제 ▲임산부 약물 상담 지침 ▲산후 우울증 및 산욕기 관리 ▲신생아의 신체적 특징 ▲실전 아기 돌보기 ▲산욕기 회복 ▲산후 회복 요가 등을 배울 수 있다.
구별로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이 끝날 때까지 상시 신청할 수 있고, 수강생 인원 제한은 없다. 거주지 관할 보건소 모자보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 신청을 할 때 교육 후 설문조사 참여하는 것에 동의해야 한다.
수강생에게 온라인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를 문자로 발송한다. 교육 기간 내 희망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수강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