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초로기 치매 인지재활 프로그램 ‘초록기억교실’ 참가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 초로기 치매 인지재활 프로그램 ‘초록기억교실’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청 전경. ⓒ 뉴스피크
▲ 화성시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9월 1일부터 초로기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초로기 치매 인지재활 프로그램 ‘초록기억교실’을 운영한다.

21일 화성시에 띠르면, 초로기 치매란 만 65세 이전에 발병하는 치매로 전체 치매환자의 약 9%를 차지한다.

노인성 치매에 비해 진행 속도가 빨라 조기발견과 적기 치료 및 관리가 중요하나 치매환자의 치료 및 돌봄 서비스가 대부분 노인치매환자에 맞춰져 있어 상대적으로 소외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로기 치매 환자의 치매 진행 속도를 늦추고 일상생활 기능을 향상시키고자, 대상자 개별 맞춤형 1대1 방문수업과 사회적 교류 증진을 위한 대면그룹수업으로 구성됐다.

모집 대상은 만 65세 이하 치매 진단자이며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다.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화성시 최초로 운영하는 초로기 치매 ‘초록기억교실’을 통해 지역사회 돌봄 체계를 강화하고 치매환자 가정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자한다”며 “앞으로도 초로기 치매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확대 추진해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로기 치매사업 및 초록기억교실에 대한 문의사항은 화성시동탄보건소 치매관리팀(☎ 031-5189-508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