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관, ‘꾸러기예절학당’ 마무리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관, ‘꾸러기예절학당’ 마무리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맞아 전통예절 알아가요”

[뉴스피크]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관에서 전통예절관 방학특강 ‘꾸러기 예절학당’운영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꾸러기 예절학당’은 방학 동안 8~13세 청소년들에게 전통문화와 예를 알리고자 운영한 방학특강 프로그램으로 8월 10일 11일 1차, 8월 17일 18일 2차로 운영됐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전통 복식을 입고 사자소학을 성독하며 선조들의 지혜를 알아보고 다식 및 다도 체험, 전통 놀이 고누체험을 통해 예절을 배웠다.

마무리 시간에는 인절미를 만들며 전통음식의 유래를 알아보고 부모님과 함께 그동안 배웠던 사자소학을 읊어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절을 올리고 효를 실천했다.

꾸러기 학당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전통예절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고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참가 청소년의 한 어머니는 “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통문화를 익히며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유재희 관장은 “꾸러기 예절학당을 통해 참가 청소년들의 고운 심성을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전통예절을 알리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통예절관에서는 사자소학과 함께하는 초등대상 다회차 프로그램 ‘글로벌 선비학당’을 9월과 11월에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