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도서관 ‘9월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 참가자 선착순 모집
상태바
오산시도서관 ‘9월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 참가자 선착순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도서관 ‘9월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 참가자 선착순 모집
▲ 오산시도서관 ‘9월 풍성한 독서의 달 행사’ 참가자 선착순 모집

[뉴스피크] 오산시 중앙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서관투어, 초청강연, 공연, 체험강좌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진흥행사를 진행한다.

올해의‘경기도 독서의 달 기념 표어’는 ‘미쁘다, 우리 책: 지금은 9월 독서의 달이다’로 9월 한 달 동안 관내 공공도서관 10곳에서 12개의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독서 여권을 가지고 관내 도서관을 탐방하는 ‘스탬프투어 오도방정(오산시 도서관 방방곡곡 정복하기)’, ▲오은 시인과 이나영 동화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 시민이 소통하는 ‘작가와의 만남’, ▲미술과 음악이 공존하는 아트콘서트 ‘힐링이 머무르는 순간’, ▲4차 산업을 대비하여 가족과 함께 인공지능에 대해 배워보는 ‘챗GPT 올바르게 사용하기’가 있으며, 이 밖에도 종이컵인형극, 코믹매직쇼 등 다양한 공연과 행사가 마련돼 있다.

각 프로그램은 ‘오산시교육포털 오늘e’를 통해 사전 신청(선착순)해야 한다.

일부 행사는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현 오산시 도서관장은 “9월 한 달 동안 오산시민들의 다양한 독서문화 경험을 통해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고 일상 속 독서의 즐거움 및 소중함을 재발견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