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크] 안양시 동안구 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신나고 시원하게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총 17개 강좌를 운영한다.
평촌도서관에서는 초등 4~5학년 대상으로 ‘도깨비 시장’의 저자 나윤하 작가와 ‘괴물과 상상 동물이 숨어 있는 역사와 유물’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관양도서관은 초등 1~2학년 대상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코딩놀이’, 초등 3~4학년 대상 ‘그림책으로 보는 한자 놀이’를 운영한다.
비산도서관에서는 유아 대상 ‘토리샘의 여름 마중 책 놀이’, 초등 1~2학년 대상 ‘여름 그림책을 만나요’, 초등 3~6학년 대상 ‘그림책 디지털 드로잉’ 강좌가 열린다.
또 호계도서관에서는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궁에 대한 역사를 이해하고 북아트를 만들어 보는 ‘궁에서 온 편지’와 초등 3~6학년 대상 나만의 캐릭터로 이모티콘을 만드는 ‘나는야, 이모티콘 작가’를 진행한다.
어린이도서관에서는 귀신 선생님 시리즈로 유명한 ‘남동윤 작가와의 만남’, 333 큐브를 이용한 ‘큐브에 빠지다’ 등을 준비했ㄷ.
벌말도서관은 유아 대상 음식에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체험활동을 하는 ‘그림책 레시피’, 초등학생 대상 ‘나만의 캐릭터 굿즈 만들기’와 ‘광복절 다시 알기’ 등 교육에 재미까지 더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안구 도서관 방학 특강의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여 신청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anyang.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