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따오기아동문화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1일부터 30일까지 ‘여름아 부탁해’의 참가자를 7월 21일 21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에게는 다양한 문화 경험과 창의력 발현의 기회를, 부모에게는 자녀 양육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개설했다.
프로그램은 ▲다양한 팝업북의 원리를 이해하고 제작해보는 ‘반가워요 팝업왕국’ ▲로봇의 구동 원리를 알아보고 나만의 로봇을 제작해보는 ‘내 손으로 만드는 로봇’ ▲라탄 환심을 이용한 텀블러 가방과 저금통을 만들어보는 ‘따오기아틀리에-라탄공예Ⅰ·Ⅱ’ ▲연령별 발달 특성에 따른 아이의 행복 존중 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육아의 어려움과 솔루션을 살펴보는 ‘존중받는 아이, 함께 크는 부모’(시흥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 ▲맥주에 관한 상식을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보는 ‘엄마의 일탈-수제맥주’ 등 총 6종이 마련됐다.
프로그램 신청은 포스터의 QR코드 및 시흥시청 누리집 ‘통합예약’ 포털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따오기아동문화관 블로그를 확인하거나, 시흥시 따오기아동문화관(031-310-699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즐겁고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주민들을 위해 풍성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따오기아동문화관에서 다양한 문화 경험의 기회를 통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