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 서연이음터도서관, 서연초등학교 특수학급 대상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상태바
화성시립 서연이음터도서관, 서연초등학교 특수학급 대상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연이음터도서관, 서연초등학교 특수학급 대상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뉴스피크] 화성시립서연이음터도서관은 관내 서연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을 지난 9일부터 총 5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연초등학교 특수학급 대상 도서관 현장학습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서연이음터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견학 내용으로는 도서관 시설안내 및 이용예절 교육 자유열람 이음터 특화 체험활동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서연초등학교 대상 도서관 현장학습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현장학습을 통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사회성 함양을 도모하고 다양한 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도서관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할 전망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이번 서연초등학교 특수학급 도서관 현장학습을 통해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운영의 좋은 시발점이 되길 바라며 학생들이 도서관과 공공시설에 대한 경험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연초등학교 김은미 교장은 “서연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위해 현장학습의 기회를 마련해 준 서연이음터도서관에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및 문화적 욕구가 충족되고 지역에서의 정보 서비스 접근성이 향상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